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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지 챌린저 3.6 SXT 캣백 커스텀배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9-03 12:30 조회52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샤우트입니다.

이번작업은 닷지 챌린저 3.6 SXT 캣백 커스텀배기 입니다.

대표적인 미국 3대 머슬카인 포드의 머스탱, 쉐보레 카마로, 닷지 챌린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오리지날 머슬카의 감성이 많이 남아있는게 닷지 챌린저 입니다.

세대가 변하면서 최신의 디자인이 적용된 머스탱, 카마로와는 달리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과 v8 헤미엔진으로 머슬카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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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는 닷지가 정식 출고되지 않아서 머스탱, 카마로와 비교해 많이 생소한 차량이었지만,

최근 자동차 직수입 시장이 커지면서 이제는 국내에서도 개채수가 많이 늘어 종종 보이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챌린저는 엔진형식에 따라 v6엔진부터 v8슈퍼차져 엔진까지 여러가지 트림이 있지만,

국내 여건상 가장 접근하기 쉬운 3.6의 v6엔진인 sxt가 인기가 많습니다.

v8 헤미엔진과 비교해 준수한 연비와 부족하지 않은 출력, 비교적 저렴한 세금도 적용되고

국내에 많이 있는 크라이슬러 300c와 동일한 엔진으로 정비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오리지날 머슬카의 감성을 느끼면서 유지관리에도 유리한 챌린저 sxt에서 아쉬운점은 한가지.

너무나 머슬카답지 않게 조용한 배기사운드 입니다.

일반세단과 같이 배기사운드가 너무 없어서 이 챌린저sxt를 타는 오너의 대부분이 배기튜닝을 합니다.

이번 챌린저sxt 역시 머슬카다운 배기사운드를 만들기 위해 샤우트로 입고했습니다.



챌린저 3.6 sxt의 배기튜닝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취향에 따라 배기음을 업그레이드하는 튜닝 부터, 배기사운드 조절이 가능한 가변배기까지 다양한데

이번 챌린저는 촉매이후 배기전체를 작업하는 캣백시스템의 일반배기로 작업했습니다.

챌린저sxt의 캣백시스템 역시 배기음의 차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번작업은 가장 많이 하는 타입의 배기사운드로 셋팅했습니다.

영상에서 들리는 배기음보다 실제 배기음이 더 부드럽고 낮은 중저음의 배기사운드가 만들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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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저 sxt 캣백 커스텀배기 전체 레이아웃 입니다.

기본적으로 순정과 동일한 라인으로 작업하면서 배기합류 구간과 소음기를 변경해 배기음을 만들어 냅니다.

사용하는 소음기 셋팅에 따라 여러가지 배기음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작업 전 상담을 통해 원하는 수준의 배기사운드로 튜닝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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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6 엔진의 좌우뱅크에서 각각 나오는 배기라인을 H파이핑으로 합류시켜 줍니다.

적절한 배압이 형성되기 때문에 배기튜닝 후 출력손실이나 허당치는 현상이 없습니다.

취향과 원하는 배기음에 따라 X파이핑이나 독립배기 형태 등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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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소음기는 챌린저 sxt의 배기음을 가장 크고 거칠게 만들어주는 타입으로 작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8기통 헤미엔진보다 배기음이 작기때문에, 중간소음기는 배기음 자체를 크게 만들어주고

후소음기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배기음을 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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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소음기는 상담 후 원하는 타입으로 스펙을 변경합니다.

이번에는 부드럽고 중저음의 배기음이 나오도록 셋팅했습니다.

여러가지 형태와 스펙의 소음기가 있기 때문에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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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저 sxt는 순정 배기팁이 범퍼와 일체형이고 디자인이 딱 맞아서 그대로 사용합니다.

외관은 순정과 완전히 동일하면서 배기음만 업그레이드 되는 작업입니다.

취향에 따라 듀얼팁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샤우트에서 제작되는 모든 커스텀배기는 구조변경이 가능합니다.

작업시 번거로운 구조변경 절차는 대행으로 해드립니다.

완성된 배기시스템은 출고 후 1년의 a/s를 해드리고,

후방추돌이나 사고로 인한 배기 파손이나 변형시 보험수리도 가능합니다.

샤우트 튜닝문의 및 예약은 010 4730 4385 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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