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tegory list
  • 퍼포먼스 튜닝
  • 엔진미션 튜닝
  • 배기시스템 튜닝
  • 서스펜션 튜닝
  • 브레이크 튜닝
  • 드레스업 튜닝
  • 카톡문의

작업사진

챌린저3.6GT 캣백 가변배기 TYPE.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1-29 10:58 조회68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샤우트입니다.

이번작업은 닷지 챌린저 3.6GT 캣백 커스텀가변배기 입니다.

기존에 챌린저3.6에 하던 캣백시스템과 다르게 이번작업은 배기음을 조금 더 크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기존에 하던작업과 이번작업을 타브랜드와 비교하면 볼라의 S타입과 어택 정도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존의 캣백 가변배기는 너무크지않은 스트릿버전의 타입1.

이번작업은 볼라어택 수준의 강한배기음이 나오는 타입2 입니다.

물론 둘가 같은 가변시스템으로, 가변OFF시에는 순정수준의 아주조용한 배기음이 나옵니다.

 

https://blog.naver.com/shout0624/221599086802 

 

기존 스트릿버전의 타입1 작업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475_5029.jpg

 

입고된 챌린저3.6GT 입니다. 19년식의 주행거리1천키로도 안되는 완전신차 입니다. 임판이 달려있네요.

챌린저는 3.6부터 6.4헤미엔진까지 전트림에서 해외브랜드 배기튜닝을 하면 부밍이 생깁니다.

하지만 샤우트에서 제작하는 커스텀배기는 부밍을 아주 최소화 하면서 배기음만 살아나도록 제작됩니다.

부밍때문에 불편할일은 없다라는게 가장 큰 장점 입니다.

상황에 따라 큰 배기음마저 불편한 상황이 오면 그냥 가변OFF를 하면 끝입니다.

먼저 작업완료된 배기음 입니다.

가변OFF는 순정같은 조용한 배기음 입니다.

가변ON 상태에서는 완전히 튜닝된 중저음이 배기음이 나오게 됩니다.

실제로 들리는 배기음이 영상보다 훨씬 밀도있고 묵직하게 나옵니다.

8기통 헤미엔진만큼 쩌렁쩌렁한 배기음은 나올수 없지만 6기통에서 나올수있는 가장 큰 사운드로

부밍없이 아주 머슬카다운 배기음 입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476_0844.jpg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476_6875.jpg

 

샤우트의 모든 작업은 예약으로, 필요한 제품을 작업전날 미리 준비합니다.

작업하는 도중에 물건이 없어서 시간이 딜레이되서나 문제생길일이 없습니다.

캣백가변배기와 동시에 20mm 허브스페이스까지 진행했습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477_2709.jpg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477_8303.jpg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479_5932.jpg

 

순정상태의 휠옵셋 입니다.

한눈에 봐도 빈약해보입니다. srt처럼 역조가 들어간 타입의 휠이 아니라서 더 부족해 보입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480_1921.jpg

 

신품으로 장착된 20mm 볼트체결식 허브스페이스 입니다.

주문제작으로 별도의 허브링없이 딱 맞게 제작됩니다.

볼트피치까지 순정과 동일한 스펙입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63_0637.jpg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63_6806.jpg 

허브스페이스 장착후 모습입니다.

휀다에 아주 딱맞게 떨어집니다.

25mm는 휠이 돌출되고, 15mm는 조금 아쉽고, 20mm가 가장 보기좋게 맞습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87_6216.jpg

 

다음은 완성된 챌린저3.6GT 캣백 커스텀가변배기 전체 레이아웃 입니다.

순정배기와 전체 레이아웃은 동일하되, X파이프를 H파이프로 변경하고,

부밍없이 최대한의 사운드가 나오도록 소음기셋팅을 했습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88_2377.jpg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88_7926.jpg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89_349.jpg

 

가변밸브, 소음기, 배기라인 모두 국내제조하는 최상급 퀄리티의 제품으로 커스텀제작 합니다.

기본적인 내구성은 당연히 순정보다 좋습니다. 부식이 없이때문에 물리적인 파손이 없는 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변밸브역시 저가형과 다르게 고착현상이 완전히 없습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89_9331.jpg

 

순정과 동일하게 클램프타입으로 탈부착을 할수있습니다.

필요시 플랜지타입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90_4765.jpg

 

3.6GT나 SXT는 배기 팁이 범퍼과 일체형이기때문에 별도의 다른 팁이 필요없습니다.

취향에 따라 듀얼팁등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f7b8e1a3fabd1d331d25790431549bd8_1574992691_0779.jpg 

 

마지막 점검 후 출고합니다. 구조변경만 하면 작업이 완전히 마무리 됩니다.

샤우트 커스텀배기는 예약시 당일작업과 구조변경이 가능합니다.

당일 구조변경을 하지못하는 경우에는 튜닝승인기간인 45일 이내에만 구조변경을 받으면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

지금 샤우트에서는 챌린저 전트림 일반점검을 무상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샤우트는 챌린저에 관한 모든 퍼포먼스튜닝이 가능합니다.

샤우트 튜닝문의 및 예약은 010 4730 4385로 연락주시면 상담을 해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9-12-04 11:16:49 유저리뷰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